반응형
반응형
예쁜 글씨 POP공예
▶POP공예의 정의
▶POP 공예의 역사
▶POP 공예의 특징
1. POP공예의 정의
Point Of Purchase Advertising의 약자이며 구매시점광고라는 뜻으로 세일즈 프로모션 즉 판매 촉진의 일환입니다. 상품을 취급하며 고객과의 접촉이 많은 판매업종과 서비스업종 중에서 판매촉진을 위해 갖가지 형태와 내용의 광고물을 제작하여 구매의욕을 높이도록 하는 판매수단의 하나인 직접광고입니다. 싸인보드, 현수막, 쇼윈도, 카운트 디스플레이, 포스터 등 점포 및 각종 행사장등에 설치하거나 부착하는 광고물의 일체를 말합니다. 다른 의미로는 손으로 제작하는 예쁜 글씨 POP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색다른 표현력으로 시선을 끌고 구매의욕을 높이도록 하는 것이 예쁜 글씨 POP의 진정한 정의입니다.
2. POP공예의 역사
POP는 1930년대 미국에서 셀프서비스 방식의 슈퍼마켓이 등장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점원의 안내 없이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정보 생활정보 등의 문구를 설치함으로써 제품판매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POP는 간접적인 광고인 TV, 라디오, 신문잡지에 비해 소비자와 제품과의 직접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직접광고입니다. 상업의 발달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와 제품과의 매개체로서 제품 판매촉진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3. POP공예의 특징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공용서체인 활자체 및 컴퓨터 서체가 아닌 POP제작자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서체로 구성하기에 흥미로운 시선을 모을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서체와 형태 그리고 자모 구성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친근감이 가도록 편집합니다. 작품내용 및 용도에 따라 그에 적합한 서체는 물론, 작품규격 등을 즉흥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P 제작에 필요한 필기구 및 재료가 다양하여 현장분위기에 알맞은 재료를 쉽게 갖출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독창적인 기법으로 빠른 순발력을 발휘하여 손으로 직접 짧은 시간에 많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POP글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길 가다가 POP 예쁜 글씨 한번 안 본 사람 없었을 텐데요, 그 이쁜 글씨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멋진 판매사원이라는 것이 멋진 매력인 공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