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비즈의 종류 3

▶루비(홍옥)
▶커넬리언(홍옥수)
▶오닉스
▶사드(마노)
▶소다라이트(방조달석)

11. 루비(홍옥)

루비(홍옥)는 최고의 보석세공 원석주의 하나입니다. 루비는 함유된 크롬과 철 성분에 따라 적색, 분홍색에서 자주색까지 또는 갈색을 띤 적색 중 어느 한 색조를 지니게 됩니다. 루비는 깊은 애정과 용기를 나타내는 돌로 7월의 탄생석입니다. 결정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쌍정으로 인해서 깨지기 쉽기는 하지만 아직 루비는 경도에 있어서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강한 원석입니다. 루비라고 하는 것에는 진짜가 아닌 스피넷, 석류석, 홍전기석 등 홍색을 띈 것이 많아 혼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2. 커넬리언(홍옥수)

커넬리언이라고 하는 아투명, 적색을 띤 오렌지색 종류의 옥수는 한때 피를 멈추고 노기를 가라앉힌다고 여겨졌었습니다. 이의 여러가지의 붉은 색조는 산화철 때문입니다. 최상의 카닐리언(홍옥수)는 인도에서 나오는데, 햇빛아래 두면 갈색 색조가 적색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거래되는 대부분의 커넬리언은 브라질 또는 우루과이산의 착색된 옥수가 대부분입니다.

13. 오닉스

오닉스란 말은 그리스 어로 손톱을 의미 합니다. 비너스가 잠자고 있을 때 큐비드가 비너스의 손가락에서 떼어낸 손톱에서 이 돌이 만들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손톱 끝부분과  손톱몸통 부분이 등으로 이룬 것과 유사한 것에서 그 이름이 붙여 짖지 않았나 추정합니다. 또한 부부에게 행운을 가져다주는 돌로서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졌습니다.

14. 사드(마노)

사드는 갈색으로 띤 적색 종류 마노와 유사합니다. 사드의 어원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현재 터키 북서쪽에 있던 Lydia 라는 고대 왕국의 수도였던 Sardes에서 파생한 것을 추정됩니다. 사드란 가운데 황색 또는 갈색을 띤 칼세도니를 말합니다. 따라서 사도닉스란 사드 가운데 줄무늬가 있는 것을 말합니다.

15. 소다라이트(방조달석)

이름에 성분 나트륨이 반영되어 있는 소다라이트(방조달석)은 다양한 청색을 띠고 있으며 청금석의 주요 성분의 하나이기 때문에 이 돌을 홍동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청금석과 다리 소다라이트는 황동빛, 황철석 반점을  함유하는 경우가 아주 드물며 비중이 낮습니다. 소다라이트는 백색 반점의 광물 방해석을 함유하는 경우가 있으며 조각할 수 있어서 장식구용으로 사용됩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비즈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